2007/12/06

Mobipocket Viewer 최신판으로 도로 바꾸다.

일리아드 OS 2.11에서 바뀐 Mobipocket Viewer는 한글 띄어쓰기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다.
해결책은 MobipocketCoreReader.jar 파일을 옛 버전으로 덮어씌우면 된다.
그런데 문제는...

Mobipocket용 Oxford Advanced Learner's Dictionary 7th ed.

요 사전이 옛날에는 단어 원형이 아니면 잘 못 찾는 문제가 있었다. 단어 직접 입력할 때야 문제가 안 되지만 문서에서 원클릭으로 찾을 때는 문제가 된다. 내가 영작까지 해가면서 강력하게 항의했더니 옥스포드 출판사에 연락해서 고쳐주겠다고 했었고, 얼마 전에 보니까 고쳤더라.

그런데, 이게 최신판 Mobipocket Viewer에서는 잘 되는데 옛 버전에서는 원형 아니면 못 찾는 문제가 여전히 있더라는 거다. Mobipocket Reader 데스크탑용이나 팜용에서는 그런 문제 전혀 없었다.

그래서 MobipocketCoreReader.jar 파일 도로 최신판으로 바꿨다. -_-;
어차피 Mobipocket 문서는 대부분 영어 문서고...
한글 문서는 PDF 인쇄 날리는 게 속 편하다.

글 쓰던 거 하나 고비 넘기고 시간이 좀 남으니 또 영작해서 iRex에 버그 리포트나 할까나. ㅡ,.ㅡa

5 comments:

빠이 said...

안녕하세요.. 계속 보면서 고민만 하다가 결국 주문하게되었습니다.

ㅎㅎ

그런데..약간 문제가 있어서.. 그냥 푸념이라도.. ㅠ.ㅠ



일리아드를 주문한지 벌써 1주일입니다.



다행히 성공적(?)으로 irexshop에서 일리아드를 주문하고 카드회사 전화걸어 결제가 된걸 확인하고 매일 배송에 대한 것을 확인하러 쇼핑몰에 접속해서 체크했더랬습니다.



12월 1일 밤에 결제 (토요일 이라 일요일 까지 계속 휴일.. ㅠ.ㅠ)

12월 3일 Prepare to dispatch 상태로 넘어감...

12월 4일 Order to dispatch 상태로.. 드뎌 발송되었습니다. ㅎㅎ

12월 5일 ups를 통한 tracking이 가능하더군요.. 쇼핑몰에서 바로 확인 하도록 되어있네요..

12월 6일 네델란드를 떠돕니다.

12월 6일 Delivered 라고 ups에서 나오네요 -_-;; 네델란드의 아인트호벤의 어떤 캠퍼스로 배송 완료.

(Status: Delivered

Signed by: SLEEGERS

Location: DOCK

Shipped to: AE EINDHOVEN, HIGH TECH CAMPUS 9AE EINDHOVEN5656NL )





이런이런 배송지가 Korea, South of 란 말이야!! ㅡ.ㅜ



그래서 급히 문의 메일을 남겼죠.. 왜 배송이 저리로 되냐고 뭔가 이상하다..



그러니 답변 메일이 왔습니다. 자기네에서 뭔가 잘못된거 같고, 아직 제건 안보냈다나? 으윽.. -_-

(We are experiencing problems with our logistics partner and we have not been able to ship your order to your address.)



아직 안보냈다니.. 아무래도 실수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언제 보낼꺼냐.. 다시 재촉하는 이메일을.. -_-;;



휴.. 벌써 한국에 도착했어야 되는데 갈수록 늦어지네요.. ㅠ.ㅠ



흑... 언제나 받으려나.. ㅠ.ㅠ

바그네리안 said...

@빠이 - 2007/12/07 10:05
저런요. 기다리다 보면 잘 오겠죠 뭐. ^^; 저는 트래킹 안 하고 기다리니 한 달인가 넘어서 오더군요. 유럽은 뭐든지 느려서 뭘 주문하면 오는데 6개월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해요. 우리나라가 워낙 택배 천국이라 차이가 크죠. 아침에 주문하면 저녁에 오기도 하는...ㅋ

빠이 said...

흑... 그래도 빨리 받고 싶은 마음에.. ㅠ.ㅠ

6개월이라니... 급한 사람은 벌써 취소해버리겠네요.. 에휴..



엉뚱한데 가는 ups 번호를 올려놓고 배송되었다고 해놓질 않나..

해보자꾸나 said...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일리아드의 경우 터치스크린이라 스크린에 필기가 가능한걸로 아는데.. 예전 버전엔 jpg등의 그림파일 위에만 필기가 가능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pdf파일 위에서도 필기가 가능한가요?



그리고.. 터치스크린의 경우 감압식인가요? 아니면 전자유도식인가요? 감압식은 스크린에 아무것이나 대고 죽죽 그어도 표시가 남는 방식이고 전자유도식은 특정펜을 이용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김원철 said...

@해보자꾸나 - 2007/12/10 15:29
PDF에 필기 됩니다. 전자유도식이고요. 와콤 방식이에요.